22.6 C
Seoul
금요일, 4월 19, 2024
HomeMoney국세청 홈택스 무료 세무상담 무엇이 있습니까?

국세청 홈택스 무료 세무상담 무엇이 있습니까?

국세청 홈택스 무료 세무상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국세청 홈택스 국세상담센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에서는 원한다면 무료로 세무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전화 상담과 인터넷 상담, 방문 상담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무료 세무상담 3가지

  1. 전화 상담은 국번 없이 126번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휴일과 토, 일에는 제외입니다.
  2. 인터넷 상담은 국세청 국세상담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기존 상담사례를 조회 및 찾아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면 됩니다.
  3. 방문 상담도 가능한데요, 국세청 국세상담센터를 직접 내방해 상담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를 문의할 경우

재산세. 취득세 등의 지방세의 경우 세무서가 아닌 시. 군. 구청 세무과에 문의합니다. 아니면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온라인으로 상담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국세청 세법해석사전답변제도란

법령 해석이 궁금하다면 세법해석 사전답변제도를 활용하면 됩니다. 이것은 사업자가 세무 관련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 실명으로 문의하는 제도입니다.

구체적 사실관계를 표기해 사전에 문의를 하면 상세한 답변을 얻을 수 있으며 질문할 내용은 우편으로 직접 내방해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송부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세금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종합부동산세. 증여세. 상속 이외의 세금에 대해서 심사청구, 심판청구 또는 이의신청을 진행할 때 경제적 사정으로 대리인 선임이 어려운 경우 국선대리인을 국세청에서 선정해 줍니다.

하지만 재산 보유액이 5억 원 이하, 청구 세액이 3,000만 원 이하, 종합소득 금액이 5,000만 원 이하인 경우에 한합니다.

국선대리인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국세청 납세자권익24 홈페이지에 접속해 ‘권리구제/불복 신청’ 메뉴에서 국선대리인 신청 페이지를 활용하면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lifeinforwire
lifeinforwirehttps://lifeinforwire.com
방문을 환영합니다.
RELATED ARTICLES

Latest posts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