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C
Seoul
목요일, 4월 25, 2024
HomeMoney주거래은행에서 제공하는 환전수수료

주거래은행에서 제공하는 환전수수료

주거래은행에서 제공하는 환전수수료

주거래은행이란 실제 급여통장이 있는 은행을 말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주거래은행에서 제공하는 환전수수료, 예금이자, 대출이자 서비스입니다.

내가 이용하고 있는 주거래은행은 다른 은행과 어떤지 은행 간 견적 비교를 통해서 유리한 혜택을 제공하는 은행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 주거래은행에서 제공하는 환전수수료

일반 고객은 50%이지만 주거래은행 고객에게는 25%를 제공한다거나 정해진 조건이 만족되면 10%만 제공하는 은행도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여행 시즌이 되면 각 은행에서 이벤트를 진행해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주는 경우가 많으니 은행별 환전수수료는 별도로 체크해두는 것이 득이 됩니다.

2. 예금이자

주거래은행에서 예금이자는 고객에게 0.5~1.5% 내외로 이자를 지급하기도 합니다. 물론 납입 한도 등의 조건이 들어가기는 합니다.

이처럼 주거래은행이면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지만 이때에도 만족하지 말고, 현재 주거래은행의 예금이자와 다른 은행의 금리를 비교해 가장 높은 곳에 가입하는 것이 더 이득이겠죠.

3. 대출이자

대출이자의 경우 주거래은행이라고 해서 마음대로 할인해 주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할인을 따지자면 마이너스통장 이자에 대한 약간의 플러스 정도입니다.

결론적으로 대출 상품은 내가 주거래은행 고객인지, 일반 고객인지 따지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오직 담보일 뿐입니다.


결론적으로 주거래은행은 환전수수료와 예금이자는 일반 고객에 비해서 할인을 해주는 편입니다. 하지만 대출은 다릅니다.

내가 주거래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할 때 이것저것 우대를 받아도 이자를 할인해 주지 않으면 큰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주거래은행을 떠나서 은행별로 비교 견적을 내서 가장 이자율이 낮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주거래은행 고객이라도 무한한 혜택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차라리 은행 간 비교를 진행해서 나에게 가장 유리한 혜택을 제공하는 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낫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lifeinforwire
lifeinforwirehttps://lifeinforwire.com
방문을 환영합니다.
RELATED ARTICLES

Latest posts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