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 C
Seoul
일요일, 9월 19, 2021
HomePicks미래에셋 cma 찾고 계십니까?

미래에셋 cma 찾고 계십니까?

이번 글에서는 매일 이자가 쌓이며 재테크의 기본인 cma 계좌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미래에셋 cma 알아보겠습니다.

cma 계좌란 증권사에서 고객 계좌의 예탁금을 투자해 발생한 수익의 일정한 이자를 매일 지급해 주는 금융상품입니다. 흔히 자산관리 계좌라고도 합니다.

cma 계좌의 장점은 자유롭게 투자가 가능하며, 금리가 은행 입출금식 보다 약 0.2% 정도 높으며 매일 이자를 줍니다. 입출금 수수료 역시 무료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cma 통장과 미래에셋, 농협, 국민 cma 등 금융상품 살펴보고자 합니다.


미래에셋 cma 금리

개인 대상 금리는 6개월 이상~1년 미만 1.05%이며 12개월은 1.15%입니다. 법인의 경우 6개월~1년 미만은 1%이며, 12개월은 1.1%입니다.

이 금융상품은 어플에서 계좌를 생성할 수 있으며 또는 은행 내방하셔서 CMA 계좌에서 타행으로 이체 시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CMA 계좌가 아닌 계좌의 경우 당사 온라인에서 이체 출금 시 300원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참고로 미래에셋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ALL 설치 후 왼쪽 상단 햄버거 메뉴인 三 선택합니다. 펼쳐지는 메뉴에서 계좌개설을 클릭하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와 아이폰 미래에셋증권 m.ALL (계좌개설) 어플 자동 링크입니다.

위의 경로로 접속하셔서 해당 어플을 설치하고 CMA 종합 유형으로 선택 후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시면 됩니다.


농협 cma 통장

농협 cma는 은행에서는 개설할 수 없으며 증권사에 방문하셔야 만들 수 있습니다. 증권계좌는 주식계좌가 별도로 있으며 cma 통장 계좌가 따로 있습니다.

cma 통장은 증권사에 가서 만들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을 사용할 때 농협 및 nh투자증권 접속 사이트도 다르고 앱도 다릅니다.

공인인증서 역시 은행용과 증권용 별도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증권사를 통해서 cma 통장을 개설하면서 체크카드를 만들 경우에 이체 수수료는 사용자마다 적용되는 것이 다릅니다.

때문에 내 등급과 수수료 면제되려면 어떻게 되는지는 해당 금융사에 알아보시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국민 은행 cma 통장 이자율

KB CMA 계좌 이자율은 ‘개인 RP 수익률의 경우 연 0.25%, 발행 어음 수익률은 연 0.45%’, 법인의 경우 RP 수익률은 연 0.25%, 발행어음 수익률은 연 0.40%입니다.

cma는 KB증권에서 취급합니다. 국민은행 지점 내방하셔서 KB증권 창구가 있다면 거기서 신청 및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국민은행만 영업하는 곳에선 KB증권 업무를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예금자보호가 가능한 통장은 cma 종금 형만 예금자보호와 원금 보장이 됩니다.


cma 종류

  • CMA RP형: CMA 통장에 입금된 돈을 환매조건부 채권에 투자해 그 수익금을 고정된 금리 이자로 받는 상품입니다.
  • CMA MMF형: CMA 금리가 정해져 있지 않은 상품으로, 투자금의 운용 결과에 따라 이익이 날 수도 있으며, 손실을 볼 수도 있는 상품입니다.
  • CMA MMW형: CMA 우량 금융기관의 단기상품에 투자해 수익을 내는 상품으로, 일일 정산으로 익일 원금과 이자를 합한 원리금을 재투자해 복리효과를 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 CMA 종금형: 고정금리이며,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으로 고수익보다는 안정적인 투자를 선호하는 투자자에게 권해드리는 상품입니다.

즉시 사용하게 될 자금이 필요하다면 입출금이 자유롭고 단기간에 비교적 고금리를 제공하는 CMA MMF 통장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금리 수익률은 시장금리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더 읽어보기: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ust read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