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 C
Seoul
목요일, 11월 21, 2024
HomeLoanpf대출 이자율 몇 프로?

pf대출 이자율 몇 프로?

pf대출 이자율 찾고 계십니까?

일반적으로 훌륭한 사업 계획은 있지만 돈과 담보로 책정할 재산이 없을 경우 pf대출을 활용합니다.

pf 사업 대출 금리는 차주의 담보와 사업장의 특성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금리는 약 10% 내외로 형성되어 있으며, 안정성이 보장되는 선순위 대출의 경우에는 7~8% 수준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 pf대출에 대해서

pf대출이란

pf대출은 발전사업에서 발생하는 현금흐름을 담보로 하는 상품입니다. 다시 말해 사업주 개인의 신용은 확인하지 않고 발전 사업 자체만을 담보로 대출을 진행합니다.

때문에 사업주 개인의 신용은 100% 무관하며 발전 사업 그 자체의 신용이 중요한 항목이 됩니다.

쉽게 말해서 돈을 빌리는 사람과는 무관하게 빌린 돈을 수익이 나올 만한 사업에 사용하는지 체크하고 돈을 빌려주는 방식입니다.

투자한 사업이 잘 되어서 수익이 나오면 그것을 이자로 받게 됩니다. 예전에는 사회간접자본시설에 활용되었지만 최근에는 부동산 개발사업에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pf대출 장단점

PF 상품은 차주(대출을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자면 기간이 길고 기업 정보 과다 노출과 높은 금융비용의 부담 등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장부 외 효과, 사업주의 기본 신용리스크와 분리, 기존 기업의 신용평가 유지, 개별 사업별 최적 금융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는 점 등의 강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대출을 해주는 사람, 즉 금융사의 입장에서는 기업금융보다 높은 수익률과 사업 단위 별 리스크 관리가 장점입니다.

하지만 자금을 집행하는 데 있어 과다 시간과 고비용이 들어가고 금융 조성 과정이 복잡하다는 점, 자금을 회수하는 불확실성이 높으며 지속적인 사후관리 업무의 필요성은 단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pf대출 절차

절차는 크게 시행사, 시공사, 자산 보유자와의 상호 약정으로 진행됩니다.

시행사는 토지를 보장합니다. 시공사는 사업 추진 여부를 결정합니다. 시공사를 통해서 사업 추진이 결정되면 금융기관, 시행사, 시공사의 약정을 통해서 자금 상환 방식이 정해집니다.

시행사는 pf대출 절차의 총괄적인 책임을 가집니다. 하지만 시행사는 사업 초기에 많은 역할이 주어지고 시공사가 선정되면 시공사가 사업을 주도하게 됩니다.

다음은 표면적인 부동산 pf대출 절차입니다.

  1.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사업구성을 진행합니다.
  2. 사업 부지를 구입합니다. 이때 매매금액 전부가 아닌 금융기관의 돈을 사용합니다.
  3. 건설사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검토한 후 대출조건을 만듭니다.
  4. 금융기관을 설정하고 대출 약성서를 체결합니다.
  5. 대출을 실행하고 사업을 진행합니다.(착공 과정 포함)
  6. 수익금을 관리하고 건물이 준공되면 수익이 발생합니다.

마치며

부동산 pf대출은 실행되는 조건들이 다양하지만 가장 핵심적인 사항은 바로 사업성에 있습니다. 아파트를 준공했을 때 분양되지 않으면 금융기관은 돈을 받지 못합니다.

이런 이유로 사업성이 가장 중요한 체크 사항이며 다음으로 아파트를 안전하고 정확하게 완공할 수 있는 시공사의 사업시행능력입니다.

이상으로 pf대출 이자율 및 장단점 절차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lifeinforwire
lifeinforwirehttps://lifeinforwire.com
최신 트렌드와 실용적인 팁을 통해 매일의 생활을 더욱 즐겁고 효율적으로 만들어보세요!
RELATED ARTICLES

Latest posts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