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C
Seoul
금요일, 10월 22, 2021
HomeHow-To우체국택배 요금, 국제, EMS 택배 등

우체국택배 요금, 국제, EMS 택배 등

이번 글에서는 우체국 택배 가격 및 해당 정보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체국택배 요금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우체국 택배 요금은 크기와 무게에 따라서 요금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기본이 4천 원입니다. 거리가 가까워도 마찬가지입니다.

2700원짜리는 택배가 아닌 일반 소포 가격입니다. 저렴해서 좋긴 한데 조금 더 늦고 조회가 안되어 보내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나 어려움이 있습니다.

자~ 이번 시간에는 많이들 이용하시는 우체국택배 요금 살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 보세요.

우체국 소포로 20년 만에 명칭변경!

2021년 06월 30일에 택배라는 명칭이 ‘소포’로 변경되었습니다. 소포란 일반 편지와 등기우편처럼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종을 말합니다. 참고해두세요.


우체국 국제 택배 요금

예전에는 무게 기준으로 요금이 부과되었다면 변경한 후에는 무게 및 부피 무게 중 큰 쪽의 요금이 적용되며 여기에 특별운송 수수료로 부과되어 요금이 올랐습니다.

때문에 무게가 적게 나가도 큰 박스에 넣어서 보내면 박스 크기 때문에 요금이 많이 나온다고 보셔야 합니다.

택배비는 서류와 비서류로 구분되는데요, 물건인 경우 비서류에 해당되며 kg과 부피에 따라서 물건 가격이 정해집니다. 가격은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국제 비용 누르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우체국 방문해 국제 EMS 붙인다고 하면 택배 용지처럼 쓰는 것을 줍니다. EMS는 두 가지인데요, 하나는 등기 같은 거고 하나는 일반우편인 것이 있는데 국제면 등기로 부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래야만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용지에 모두 영어로 물품 이름, 상품 가격, 받는 사람 주소 영어로 작성하고 직원에게 주면 되고요, 수수료는 보내는 사람으로 체크하면 됩니다.


ems 택배 요금

인터넷 우체국에 접속하면 국제우편요금 표라는 곳이 있습니다. 비서류를 체크하시고 조회하면 국가별 요금 표가 나옵니다.

ems는 부피 중량도 따지고 특별운송 수수료도 받기에 요금이 더 비싸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5kg 무게 가격은 대략 37,500원 정도 나오네요.(가로 35cm 세로 25cm 높이 15cm 정도 크기 박스)


우체국 선박 택배

한국에서 일본으로 보낸다면 일본이라도 2~3주 정도 걸립니다. 선박에서 물건을 꺼내서 통관하는데도 시간이 걸릴 수 있어서 물건 조회가 궁금하다면 한국 우체국에서 행방 조회를 콜센터 등을 통해서 요청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미국 선박 운송은 최고로 25일~40일 정도 걸리며 물품은 컨테이너 한 개 정도 부피가 되어야 합니다. 때문에 해외의 경우 우체국 EMS가 낫습니다.

참고로 우체국에는 박스 5호밖에 없습니다. 6호는 우체국에서 준비하지 못하기에 별도로 인터넷 등에서 검색해 구입해야 합니다.


우체국 택배 반품 취소

네이버 페이 자동으로 우체국 택배 반품 수거가 되었다면 취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반품 수거 요청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반품 접수와 함께 우체국으로 수거 요청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취소가 어렵습니다. 취소되었다면 수거 당일에 알림이 옵니다.

이미 상품이 수거가 되었다면 이것은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환불이든, 재발송이든 판매자와 통화해서 해결을 해야 합니다.

참고로 우체국 소포의 경우 일요일 또는 공휴일을 제외한 월~토요일이 영업일이며, 금요일 미배달 건의 경우 토요일에 배달 완료됩니다.

새로운 정보를 찾고 계십니까? 다음 추천글도 확인해보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ust read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