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버팀목 전세대출 후기 알아보고 계십니까?
이 상품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세대출 정책 상품으로 받고 싶은 분들이 많은 인기 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최고 한도액인, 한도가 낮아서 무조건 대출금을 많이 받아야 하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왜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상품이 인기가 많은 것일까요?
청년 버팀목 전세 대출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놀라울 만큼 낮은 1%대의 금리 때문입니다.
▶ 청년버팀목 전세대출 후기
청년버팀목전세대출 상품 안내
- 조건: 만 19~34세 무주택 세대주여야 합니다. 부부인 경우 연 소득 합산 5,000만 원 이하이고 신혼부부인 경우 2자녀 이상 6,000만 원입니다.
- 한도: 보증금의 70% 이내입니다. 수도권은 최고 1억 2,000만 원이고 기타 지역은 8,000만 원입니다. 2자녀 이상이라면 수도권 최고 2억 2,000만 원이며 그 외 지역은 1억 8,000만 원입니다.
- 금리: 연 1.8~2.4%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 대출 상품은 금리가 여기서 0.3% 더 저렴합니다)
- 보증금: 수도권 3억 원, 기타 지역은 2억 원 이하 주택입니다. 2자녀 이상인 경우 수도권은 4억 원, 기타 지역은 3억 원입니다.
금리는 저렴하지만 한도는 낮은 상품
연 소득 5,000만 원 이하여야 하는데요, 신혼부부이거나 자녀가 2인 이상인 경우 연 소득 6,000만 원까지는 가능합니다.
만약 1자녀인 상태에서 아이가 한 명 더 태어났다면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 금리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세보증금이 3억 원 이하인 곳에서 최고 1억 2,000만 원 끼지만(수도권의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있어서 한도액은 적은 편입니다.
무주택 세대주 조건
청년버팀목전세대출 상품은 무주택자를 위한 상품입니다. 이것은 대출을 진행하고 신청하는 시기뿐만 아니라 받은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무주택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주택을 매수한 것이 발각되면 전세 대출금은 회수됩니다. 즉, 전세 대출을 받은 이후 주기적으로 주택 매수 여부를 확인한다는 사실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또 다른 장점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입니다.
매달 처리하는 수수료가 아깝거나 목돈이 생겼다면 언제든 만기 이전에 상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상품은 낮은 금리가 최고 장점이기 때문에, 대출금을 상환하기보다는 금리가 높은 적금에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