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조건 및 후기 알아보겠습니다.
이 상품은 버팀목 전세 대출에서 파생되었으며 흔히 ‘중기청 전세’라고도 부릅니다. 이름에서 알수 있듯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는 청년에게 혜택을 주는 전세 대출입니다.
만약 전세보증금이 2억 원 이하라면 최고 1억 원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이 전세대출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버팀목 전세대출 보다 저렴한 1.2%대의 금리 때문입니다.
▶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조건 및 후기
중기청 전세(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 상품 안내
- 금리: 연 1.2%대
- 조건: 중소. 중견기업 재직자로 만 19세 이상~34세 이하 무주택 세대주입니다. 부부는 합산 연 소득 5,000만 원 이하입니다. 단독 세대주 및 외벌이인 경우 3,500만 원 이하입니다.
- 한도: 최고 1억 원까지로 보증금의 80% 이내입니다.
- 보증금: 2억 원 이하 주택입니다.
보증 한도는 전세금액의 100%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했다고 보증금의 100%까지 가능하다고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금액은 대출 한도를 말하는 것이 아닌 보증 한도입니다. 다시 말해 세입자가 빌린 금액의 100%를 보증 기관이 은행에 보증한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서 은행에서 1억 원을 융자 받았다면 보증 기관에서는 1억 원 모두를 보증해 준다는 의미입니다.
준비 서류
대출을 진행할 때 필요한 서류는 중소기업 재직을 확인할 수 있는 주업종 코드 확인서, 고용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사업자등록증을 준비해 방문해야 합니다.
이때 고용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발급이 어렵다면 건강보험 자격득실 내역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청년이 전세대출을 알아볼 때 중기청 전세를 가장 우선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은행에서 보증금의 100%, 최고 1억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버팀목 전세 대출에서 파생된 가장 인기가 많은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 조건 금리 한도 등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